Minecraft/관련자료실
반응형


 




<다운로드>

hamachi.msi


 



위에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시면

hamachi2 라고 설치파일이 나오는데 이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이것이 하마치2 설치 화면이랍니다 ㅎㅎ 제일 처음에는 언어를 고르는 창이 나오는데요.. 차분하게...

한국어를 선택하신 후  Next 눌러주세요!!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중간에 영어가 많아서 순간 번역이 제대로 다 안되었나.. 생각도 햇지만 그것은 기우!!!

역시 하마치2 제작진은 이렇게 빈틈이 없군요.. ㅎㅎㅎ

한번 다 읽어보셔도 좋지만... 시간이 제법 오래 걸릴테니 읽고싶으신분은 읽어주시고..

전폭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hamachi2 다운 받으신분들은 바로 동의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하마치2 설치 경로를 설정하면서 프로그램 메뉴 그룹 이름도 설정하면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설정을 하는 창입니다.

경로는 가급적이면 그대로 놔두시구요.. 메뉴 그룹 역시 그냥 놔두세요 ㅎㅎㅎ

우리가 Hamachi 라는 영문이름만 안까먹으면 금방 알수가 있으니까요 ㅎㅎㅎ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있으면 편하지만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신다음에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하마치2 경로를 변경하실분이라면..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폴더 변경창이 뜬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경로로 설정해주시면 이후 hamachi 다운 설치시에 여기서 설정한 폴더로 설치가

진행된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방금 설정한 경로 및 아이콘등의 설정을 바탕으로 하마치2 한글판 의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스타트!!! 녹색의 설치바가 힘차게 차 올라가는데요... 모든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기때문에 한번 설치버튼을 누르시면

이제 멈출길은 프로세스 강제종료뿐인데요.. 여기까지 왔으면 강제종료가 아니라 설치 후 삭제를 하는게 오히려 컴퓨터의

건강에 좋겠죠? ㅎㅎㅎㅎㅎㅎ



잠시만 기다리시면 이렇게 설치 완료창이 나옵니다.

체크가 되어있는상태로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예상대로 hamachi2 가 실행된답니다.

사용법도 알아봐야하니까 그대로 마침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마치2 실행시에는 이렇게 작고 귀여운 알림창이 나온답니다. 시작중이라고 하죠? ㅎㅎㅎ

잠시만 기다리시면 기다리시던 hamachi 한글판 화면이 나온답니다 ^^



짠!! 이것이 바로 실행이 된 화면!!! 지금은 그냥 실행만 되고 꺼져있는 상태라고 보셔도 되는데요...

적혀있죠?? 하마치2 를 시작하려면 전원켜기 버튼을 클릭해달라고...

친절하게 화살표까지 있답니다.. 이래도 뭘 눌러야하는지 모르겠다면... 컴퓨터에 익숙한 사람을 불러주세요 ㅎ



하마치2 다운 받아서 처음 실행하신다면.. 이렇게 창이 하나 뜹니다.

바로 클라이언트 등록이라는 창인데요.. 일단 나만의 hamachi 주소를 받기위해서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건 나를 나타내는 ID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ㅎ



적당히 멋진 이름을 넣으시고 create 버튼을 누르시면.. 그 이름을 토대로 하마치2 에서 나만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작업을 한답니다 ㅎ 여기서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잠시후... 모자이크 처리가 된곳은 두줄로 되어있는데요..

윗줄은 하마치2 에서 만들어준 나만의 IP 주소 / 이상한문자 이렇게 되어있구요...

아래쪽에는 방금넣은 클라이언트 이름 - PC 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답니다.

이것으로 hamachi2 다운 받은 이후로 설치를 마치고 사용할 모든 준비가 끝난거랍니다 ㅎㅎㅎ

위에 나와있지만.. 네트워크 만들기와 기존 네트워크에 가입 이라는 두개의 메뉴로 나뉘어져있는데요...



먼저 네트워크 만들기 입니다.

이것은 간단히 말해서 내 컴퓨터에 서버를 세운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다른 친구들이 내가 만든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같이 게임을 하고싶다하면 하마치2 한글판 의 이메뉴를 통해서

네트워크를 만들면 된답니다 ㅎ

네트워크ID 라는건.. 친구들에게 보여지는 내 서버의 이름입니다.

그리고 암호는 hamachi2 에서 내 서버에 접속할때 필요한 암호... 즉 친구들에게 이 2개를 가르쳐줘야하니까 잘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다른 메뉴인 네트워크에 가입.. 이란건.. 위에서 봤던 네트워크 만들기와 반대랍니다 ㅎ

친구가 하마치2 다운 받아서 만들어놓은 서버에 내가 가입을 해서 친구의 서버에서 마인크래프트를 즐기고 싶을때

하는 메뉴랍니다 ㅎ

만들기에서 봤던 네트워크ID 와 암호를 입력하는게 있죠???

친구한테 이 2가지에 대해서 미리 알아둬야겠죠???



일단 저는 네트워크 만들기로 저만의 하마치2 네트워크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래서 1명밖에 없는걸로 나오죠? ㅎㅎㅎㅎㅎ

Hamachi2 다운 받아서 서버를 세우는건 여기까지구요..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연결을 할때 필요한 IP주소는

저 위에 나와있는 IP주소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




일단은... hamachi2 한글판 다운 받아서 서버를 세우고 즐겁게 멀티플레이를 하는 과정은 여기까지랍니다 ㅎ




반응형

'Minecraft > 관련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머리모음  (5) 2016.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