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규칙에 대한 명령어를 들고 영상으로 찾아왔어요.
밑에 명령어들 적어놓을테니 영상과 함께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1.9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게임규칙 몇가지와
기존에 존재했던 게임규칙이 어떤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는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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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rule 규칙
게임 규칙의 상태를 알아봅니다.
/gamerule 규칙 모드
게임 규칙을 변경합니다.
<규칙 목록>
commandBlockOutput: 커맨드 블럭의 명령어가 채팅창에 노출되는가를 설정합니다.
doDaylightCycle: 해와 달이 움직이는가를 설정합니다.
doFireTick: 불이 번져서 블럭(목재 등)을 부술 수 있는가를 설정합니다.
doMobLoot: 몹이 죽으면 아이템이 드롭되는가를 설정합니다.
doMobSpawning: 몹이 자연적으로 스폰되는가를 설정합니다.
doTileDrops: 블럭이 파괴되면 아이템을 드롭하는가를 설정합니다.
keepInventory: 플레이어가 죽으면 인벤토리를 드롭하는가를 설정합니다.
mobGriefing: 몹이 블럭을 수정할 수 있는가를 설정합니다.
naturalRegeneration: 자연적으로 재생이 되는가를 설정합니다.
disableElytraMovementCheck: 플레이어가 너무 빨리 움직이면 Elytra를 이용해 활강하는 것이라고 판단할까를 설정합니다.(?)
doEntityDrops: 배, 마인카트, 갑옷거치대 등의 엔티티를 파괴하면 그 자체를 아이템으로 드롭하는가를 판단합니다.
logAdminCommands: 커맨드 블럭이 작동되면 마인크래프트 로그에 남길까를 설정합니다.
randomTickSpeed: 매 틱(20분의 1초)마다 로딩된 청크 내에서 틱을 입힐 블럭의 수를 결정합니다. 이 규칙은 숫자로 정해지며, 0은 모든 블럭에게 골고루 틱을 입힙니다. 기본값은 3입니다.
reducedDebugInfo: 디버그 내용을 간략하게 보여줄까를 결정합니다. 좌표를 알지 못하게 만들려면 이 규칙을 이용하면 됩니다.
sendCommandFeedback: 플레이어 혹은 커맨드블럭이 명령어를 작동하면 그 결과를 알려주는가를 설정합니다.
showDeathMessages: 플레이어가 죽으면 대화창으로 알려줄까를 설정합니다.
spawnRadius: 스폰지점에서 플레이어를 소환할 반경을 정합니다. 이 규칙을 숫자로 정해지며, 기본값은 10입니다. 0은 플레이어가 스폰지점에서 정확히 스폰합니다.
spectatorsGenerateChunks: 관람자 모드의 플레이어가 청크를 불러들일 수 있는가를 설정합니다.
모드에는 true 와 false 가 있습니다. randomTickSpeed와 spawnRadius 규칙은 숫자로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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